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756 호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가상융합서비스 개발자경진대회 장관상 수상

  • 작성일 2025-11-25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28
이은민

▲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장관상 수상 모습(사진: 커뮤니케이션팀)


  천안캠퍼스 디자인대학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학생팀이 '2025년 가상융합서비스 개발자 경진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 팀은 3학년 박수민·서다연·최승주 학생과 김하윤·최예나 졸업생으로 메타(Meta)가 후원하는 '메타 퀘스트 활용 XR 앱 개발' 과제 개발자 부문 성인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수상작 '크럼비(Crumbi)'는 메타 퀘스트 기반의 가상현실(VR) 교육 게임으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이 가상의 지하 세계를 탐험하며 광물·지질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팀은 게임성과 교육 효과를 결합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관상 수상팀에는 상금 1,500만 원이 지급되며 이 외에도 후원기업 인턴십, 창업 컨설팅, 개발 공간 지원, 투자자료 제작 지원 등의 후속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대상팀 최승주 학생(AR·VR미디어디자인전공 3학년)은 "팀원들과 긴 시간 협업하며 완성도를 높인 결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원재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주임교수는 "학생들의 성과가 전공의 교육 방향을 잘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 필요한 실감콘텐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