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2021년 스페이스 살림 공유사무실(자율석, 아동동반석) 입주기업 모집
- 작성자 이규호
- 작성일 2021-07-15
- 조회수 3430
- 붙임1._2021년_스페이스_살림_공유사무실_8월_입주기업_신규모집_fn.hwp
-
Flexer Server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공고 제2021- 106호
2021 스페이스 살림 공유사무실 입주기업 모집
(자율석 및 아동동반석)
젠더 관점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일(Work)과 삶(Life)의 변화를 위해 새로운 물결을 만들어내는 스페이스 살림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혁신창업 기업을 모집합니다. 스페이스 살림에서의 도약 및 성장을 원하는 예비, 초기 창업자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혁신창업기업 정의 : 1년 내 시제품 제작, 자금조달계획, 판로개척 등 성장 목표가 명확하고 미래 혁신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품, 기술,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
2021년 7월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Ⅰ. 사업 개요
공유사무실 자율석(지하2층, 지상2층), 아동동반 공유사무실(지상1층)※ 3개월 단위 입주기간 내 성장, 성과 지표 점검을 통해 최대 2년 입주 가능
- 1 -
Ⅱ. 모집 개요
업 3년 미만(공고일 기준)의 초기창업자(기업) 중 우수한 사업수행역량을 보유하였으며, 1년 내 시제품 제작, 자금조달계획, 판로개척 등 성장 목표가 있는 기업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인 기업
- 서울시 외 사업장 소재 기업의 경우 사업장 소재지를 스페이스 살림으로 이전 가능한 기업이어야 하며, 예비창업의 경우 대표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시인 경우
젠더관점 조직운영 및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 또는 예비창업가 (아래 3가지 조건 중 1가지 이상 조건에 해당해야 함)
-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상 여성기업(여성대표가 최대출자자인 상법상의회사, 여성사업자)조건에 해당하는 기업
- 임‧직원 50% 이상이 여성인 기업, 예비창업의 경우 대표가 여성이거나 입주신청 멤버의 절반이 여성인 경우
- (아동동반석 신청자) 아동(18세 미만)을 양육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양육자의 경우(양육자의 성별이나 연령 등은 무관하며,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으로 증빙 가능해야 함)
※ 아동동반석 신청자는 지정석이나 자율석으로 변경 불가, 변경원할 경우 자율석으로 신규 지원
※ 입주 3개월 내 스페이스 살림 공유사무실로 사업장 또는 지점 이동이 가능한 기업, 입주 6개월 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예비창업가
※ 건축물 용도 ‘교육 및 연구시설’로 업종 특성 상 용도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필요
※ 4대보험가입자명부에 등록된 직원 최대 4인 이하 신청 가능(증빙서류 제출), 예비창업의 경우 1인 신청 가능
※ 3개월 단위로 추가 신청인원 변경 가능함
운영시간: 월~금 9:00~20:00, 토 9:00~18:00 ※ 방역지침에 따라 시설 이용시간 변경 가능
- 2 -
입주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핵심역량강화) 1:1 멘토링데이, 오피스아워 클래스 제공
▸ (네트워킹) 강연형‧분야별 소규모 네트워킹, 분야별 네트워킹데이 운영 및 지원
▸ (대외 연계 및 홍보 지원) 서울시 창업지원기관, 정부지원 사업, 창업관련 정보 공유, SNS 및 뉴스레터 활용한 기업 홍보 지원
입주사 시설 이용 혜택 ※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정책 변동 가능
구 분
내 용
공유사무실
데스크, 3단 서랍장, 의자, 공용 사물함, 공용 우편함(1F라운지),
공용 무인택배함(B1), 과금형복합기, OA사무용품회의실
입주사 전용 6~8인 규모 회의실
라운지
층별로 유휴공간에 마련된 라운지 자유롭게 이용 가능
교육장
30인 내외 규모 교육 및 강의 진행을 위한 공간 ※ 50% 할인 대관
다목적홀
200인 내외 규모 포럼, 행사 진행이 가능한 공간 ※ 50% 할인 대관
촬영실
제품 및 영상콘텐츠 촬영을 위한 촬영 스튜디오 ※ 추가설비 유료 대여
녹음실
음향녹음, 영상콘텐츠 후반작업을 위한 녹음실 ※ 추가설비 유료 대여
편집매장, 홍보관
여성기업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공간 ※ 별도 모집
시간제돌봄교실
0세~만5세 아동을 위한 시간제 돌봄 공간 ※ 유료(시간별)
거점형키움센터
동작구시민 및 입주사 임직원 대상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공간 ※ 별도 문의 필요
주차장
시간제, 당일제, 월주차 등 가능 ※ 유료
Ⅲ. 신청방법 및 절차
웹페이지 접속 (http://naver.me/xlWDSGP0) ‣ 입주신청서 제출 ‣ 그 외 제출서류 첨부 ‣ 신청완료 (PDF변환 및 ZIP파일로 제출)
- 3 -
선발절차입주신청
심사 일정 안내
심사
개별 결과 발표
대면(발표)평가 일정안내
※ 이메일 및 개별문자를 통해 안내되며, 모집기준 부적격자는 대면심사 참여 불가
대면(발표)평가
~7.19.(월) 12:00까지
~7.23.(금) 17:00까지
7.27(화)
7.30.(금) 12:00 이후
제출서류
▸ 작성(양식제공) 및 필수 제출서류구 분
첨부파일 제출자료
예비창업
작성양식 제공
⦁입주지원신청서
⦁개인정보이용 및 활용동의서(신청인원 전원 서명필요)
자율양식 및 스캔서류
⦁사업계획서(붙임1의 사업계획서 작성 항목이 포함되어야 함)
⦁대표자의 주민등록등본(사본)
⦁대표자 이력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개인정보이용 및 활용동의서(신청인원 전원)
⦁(아동동반석 신청자)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신청자의 주민등록등본
창업기업
작성양식 제공
⦁입주지원신청서
⦁개인정보이용 및 활용동의서(신청인원 전원 서명필요)
⦁기업정보이용 및 활용동의서(대표자)
⦁4대보험 가입자명부
자율양식 및 스캔서류
⦁사업계획서(붙임1의 사업계획서 작성 항목이 포함되어야 함)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사본)
⦁대표자 이력서
⦁(아동동반석 신청자)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신청자의 주민등록등본
제출형식: PDF파일 형식, 최대 10MB이내
선발결과 : 개별 결과 통지
- 4 -
Ⅳ. 평가 및 선정
사업계획 적정성, 사업화 가능성, 임팩트, 창업자역량 등
제출된 서류 및 대면(발표)심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상황에 따라 비대면방식(온라인 또는 서면)으로 대체할 수 있음
▸신청자격 미충족시 대면심사에 참여 불가
대면(발표)심사시, 최종 평균 점수 70점 이상 기업 중 선순위 선정(단, 선순위 기업의 입주 포기시 차순위에게 입주 기회 제공)
Ⅴ. 유의사항 및 문의처
사업 신청은 신청 기업의 대표자 명의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와 대면심사 대상자가 기업 대표자로 동일해야 함
▸부득이한 이유로 대면심사에 대표자 외 임직원이 참여할 경우, ①4대보험가입자명부, ②발표자 신분증, 및 ③대표 위임장 제출 필요(대면심사시 제출)
본 공고의 접수절차 미 준수 시 참가신청 불인정
공고문에 위배되거나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 시 선정취소, 강제퇴거 등 조치를 받을 수 있음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하여 정부시책에 따라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이메일 통해 개별 안내 예정
최종 선정된 기업은 재단에서 제안하는 시일 이내 계약 체결 및 입주하여야 하며 입주 계약 체결 후 사업자 주소지 변경, 사업자등록 의무 있음
문의처 : 스페이스 살림 운영단[창업문화조성팀]
▸이메일 ss.cws@seoulwomen.or.kr ▸전화번호 02- 810- 5237~8
- 5 -
Ⅵ. 지원 제외대상
공고일 기준 서울시 산하 창업지원기관, 정부기관의 사업참여 제한 제재 중인 경우, 서울시 타 창업지원기관의 창업기관공간에 입주하여있는 경우
▸최종합격일 15일 이내에 기존 공간을 퇴소할 경우 입주 가능하며, 계약서 작성 시 이전 입주공간의 입주기간을 포함하여 산정함
신청기업 또는 대표자가 국세, 지방세 체납 등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경우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에 따른 지원 제외 업종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은자 또는 그 자가 구성원에 포함된 기업
기타 재단이 참여 및 지원 제한의 사유가 있다고 판단하는 기업
- 6 -
※해당사항 없을 경우 N/A로 기재, 파란색 안내 문구는 삭제하고 검정색 폰트로 작성 및 제출
[붙임1]
2021년 스페이스 살림
공유사무실 입주신청(7월)
공유사무실 입주지원신청서
1. 업체현황
신청구분
□ 자율석
□ 아동동반석 ( 아동 이름 )
대표자명
업 체 명
창업여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 예비창업
사업자번호
(창업년월일)
00- 000- 000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연월일)
000- 000- 000
(법인등기부등본상 회사성립연월일)
□ 신규창업 □ 폐업경험
사업장 주소지
예비 창업의 경우 대표자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
HP또는 홍보채널
입주자 정보
이름
성별
여/남
연락처
메일
이름
성별
여/남
연락처
메일
이름
성별
여/남
연락처
메일
이름
성별
여/남
연락처
메일
회사 소개
2줄 내외
기업의 미션
2. 주요 경영 현황(요약) ※ <현재실적>에 추진 중인 내용 입력 가능(별도 표기)
구분
전년말 실적(A)
(20.1.1.~12.31 기준)
현재 실적(B)
(21.1.1.~6.30.기준)
목표 실적(C)
(21.12.31 기준)
목표 달성율(%)
(B/C)
매출액(천원)
0천원
천원
천원
목표 실적대비
현재 실적
고용인력 (명)
2020.12.31기준
정규직:0명
단기근로:0명
2021.06.30기준
정규직:0명
단기근로:0명
2021.12.31기준
정규직:0명
단기근로:0명
투자 유치
0건
기관명:
0천원
0건
기관명:
0천원
0건
기관명:
0천원
지원 사업
유치 실적
0건
기관명:
지원사업명:
기간:
0천원
0건
기관명:
지원사업명:
기간:
0천원
0건
기관명:
지원사업명:
기간:
0천원
홍보마케팅, 판로 실적
지식재산권(건)
- 특허출원: 0건
- 특허등록: 0건
- 실용실안: 0건
- 상표등록: 0건
- 기 타: 0건
- 특허출원: 0건
- 특허등록: 0건
- 실용실안: 0건
- 상표등록: 0건
- 기 타: 0건
- 특허출원: 0건
- 특허등록: 0건
- 실용실안: 0건
- 상표등록: 0건
- 기 타: 0건
기술·신용
보증 실적
기타 경영성과
- 수상실적 또는 언론홍보 등
- 사업활동 내역(고객발굴, 제안, 계약진행 등)
- 1 -
※ 위 사업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제출이 되어야 평가에 반영됩니다.
3. 증빙서류
증빙서류(1)
- 증빙서류 목록은 아래 증빙서류(2)와 같이 페이지 추가 가능하며 해당 내용이 식별 가능하도록 표준 증명원 형식으로 첨부 요망
- 매출액: 재무제표 등
- 고용인원: 4대보험 가입자명부(20년도, 21년도)
- 투자유치, 지원사업(금액이 포함된 투자계약서, 기관명이 표기된 지원사업, 주주명부 등)
- 홍보 및 판로 실적(실적 처)
- 지식재산권 출원 수
- 기타 경영성과: 수상 실적, 아이템 도면, 설계도 참고자료 추가
증빙서류(2)
- (필요시) 추가 제출 서류
- 2 -
3. 사업계획서
자유형식으로 작성 가능, 제출시 pdf로 변환하여 제출. 대면심사의 발표자료로 사용 예정
아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그 내용을 제외하고 작성할 수 있음
Ⅰ. 현황
1. 회사 소개, 기업의 가치(비전, 미션 등)
2. 제품 또는 서비스의 소개
3. 팀원 현황(팀원 및 업무파트너 현황, 담당업무, 경력 및 학력, 채용시기)
4. 스페이스 살림 공유사무실 입주 지원 사유, 협력방안
Ⅱ. 사업개요
1. 비즈니스 모델(사업 추진 배경과 핵심 솔루션)
2. 시장 분석 및 규모(경쟁사, 국내외 목표시장)
3. 핵심 보유기술(역량) 및 경쟁력
Ⅲ. 성장 전략
1. 자금조달계획
2. 시장 진입전략, 창출 방안
3. 팀원 채용 계획(담당업무, 채용시기 등)
[붙임2] ※입주 신청자 전원 서명 必
2021년 스페이스 살림
공유사무실 입주신청(7월)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스페이스 살림 운영단)은 지원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시하며, 관계법령에 따라 지원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안내해 드립니다. 읽어보신 후에 동의 여부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본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대표자 및 입주 멤법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 생년월일,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볇정보,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영상정보, 개인식별정보 외에 학력, 수상경력, 홍보 목적으로 촬영하는 사진 및 영상의 초상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만 활용하며 수집된 정보는 심사 및 사업진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1. 모집 접수, 심사, 선정, 지원, 추천 등
2. 기타 계약 종료 후 사업 진행과 관련된 부분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공받는자
심사 및 선정에 필요한 관계자 및 관계기관, 서울시‧정부‧공공기관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지운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한 피심사자의 정보 수집‧조회 및 활용
제공할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된 개인정보
◎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및 제3자 제공에 따른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위 수집, 활용 및 제 3자 제공에 따른 이용목적을 위하여 정보가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최대 5년)까지 보유되며, 제공된 개인정보 이용을 거부하고자 할 경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통해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지원자께서는 위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에 관하여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사업 참여 제한 또는 불이익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본인은 위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3자에게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함
2021년 7월 월
성 명 : (서명 또는 날인)
성 명 : (서명 또는 날인)
성 명 : (서명 또는 날인)
성 명 : (서명 또는 날인)
[붙임3]
2021년 스페이스 살림
공유사무실 입주신청(7월)
기업(신용)정보 활용 동의서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스페이스 살림 운영단)이 지원한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기업의 정보를 수집, 이용, 제3자에게 제공 및 조회에 관하여 귀하의 동의를 얻고자 합니다.
◎ 기업(신용)정보의 활용사항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식별정보(상호,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본점‧영업소 등의 소재지, 설립연월일, 연락처(주소,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 기업현황, 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 영업상황(매출현황, 최근영업상황), 재무상황, 신용도판단정보(연체, 부도, 대위변제 등),
‣신용능력정보(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수출에 관한 거래내역, 기타 신용정보(국세 등 체납정보, 사회보험료 관련 정보),
‣신청서류 및 제반서류(신청서, 사업계획서, 기타 평가 및 관리 등에 필요한 서류 일체) 등에 기재된 정보,
‣국세기본법 제81조의13 및 관세법 제116조에 따른 과세정보(단, 활용정보는 매출액, 개업일, 휴업기간, 폐업일 / 수출액에 한함), 과세 및 납세정보(사업자등록증명원, 국세납세증명서 등), 정책지원내역 등
‣ 기타 지원사업 추진, 관리, 상담, 업무처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위와 관련한 상담, 평가, 추천 및 사업수행점검, 사후관리 및 연계지원을 위한 자료,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신용도 등의 판단을 위한 자료, 기업진단 및 연계지원 등을 위한 자료 또는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지원 이력 정보로 활용, 고객만족도 조사, 청렴도 조사, 기타 법령상 의무이행. 당사의 정보(업체명, 대표자명, 지원결정일, 지원사업명, 제품명, 제품사진, 연락처, 홈페이지주소 등)를 재단 홈페이지(https://www.seoulwomen.or.kr), 스페이스 살림 홈페이지(http://www.spacesallim.or.kr)에 공개
제공, 조회대상 기관
‣신용조회회사 : 한국기업데이터(주), NICE신용평가정보(주), 코리아크레딧뷰로(주) 등
‣서울시, 창업지원 관련 관계기관(지자체, 창조경제혁신센터, TP, 창진원 등), 중소기업기술 정보진흥원, 중소기업중앙회 등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중소기업 통합관리시스템 운영기관
‣중소기업 진단관련 관계기관(진단전문가, 진단기관‧공동진단기관‧맞춤형 치유 지원기관(한국산업단지공단, 지자체 등), 사전부실예방위원회)
‣국가기관(중기부, 국세청 등), 지방자치단체,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그 밖의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공공단체, 은행법에서 정한 은행
‣창업투자회사(투자희망기업에 한함), 판매·유통관련회사(신청기업에 한함)
‣재단과의 용역 계약 후 지원사업 수행을 위탁받은 자(이하 용역수행사) 등
기업(신용)정보 활용 및 보유 기간
제공된 날로부터 제공된 목적을 달성한 때(최대5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만 보유·이용됩니다.
* 본인은 기업(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조회에 관한 설명을 듣고 본 동의서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동의하였습니다.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귀사(귀하)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본 사업과 관련한 지원, 상담, 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이 기업(신용)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을 동의 합니다.
2021년 7월 월기업명
대표자: (서명 또는 날인)
법인등록번호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